[전남일보] 식품산업연구센터-남해안권발효식품센터 협약
2024년 02월 27일(화) 17:01
[전남일보] 식품산업연구센터-남해안권발효식품센터 협약
[전남일보] 식품산업연구센터-남해안권발효식품센터 협약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와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가 27일 순천시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에서 그린바이오 산업화 촉진, 지역 농식품 산업 활성화 등 상생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는 전남의 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기업지원과 고부가가치 기능성 식품 제품화 지원, 지역 농산물 이용 고부가가치 식품개발로 GMP제조시설 운영, OEM/ODM 생산지원, 유기농 식품 제품화 지원, 기능성 평가 및 분석 지원 등의 활발한 농식품 산업체 지원사업에 주력하고 있는 전남 바이오식품산업을 이끌고 있는 기관이다.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는 지역 매실, 배, 복숭아 등 농산물 소재로 우수 발효식품 개발 및 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발효식품원으로부터 미생물 균주를 수집하여 우수 균주들을 분리 동정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하여 우수한 미생물 균주들을 농가나 발효식품 산업체에 분양 공급함으로써 우수 발효식품의 생산을 지원하는 등 남해안권 발효식품산업을 견인하는 연구기관이다.

(재)전남바이오진흥원 식품산업연구센터 연윤열 센터장과 (재)남해안권발효식품산업지원센터 김광현 센터장은 “농산물 고부가가치 건강기능성 식품 연구 및 우수 발효 미생물 연구, 농식품 그린바이오 산업화를 위해 전문 인재, 장비 및 기술 교류를 통해 그린바이오 산업을 발전시키는데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박간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