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일보]광주 남구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공모
2024년 02월 22일(목) 14:07
광주 남구청 전경.
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백운광장 미디어월 작품 송출 과정에서 작가와 단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2024 미디어아트 전시작가’를 공개모집 한다.

남구는 백운광장 미디어월을 활용해 전국에서 활동 중인 미디어아트 작가와 문화예술 교류 촉진과 지역민들의 문화 향유 기회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백운광장 미디어월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모집은 지난해 2월 미디어월을 오픈한 이후 미디어아트 분야 작가를 대상으로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남구는 전국에서 활약하는 미디어아트 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 확보를 위해 최근 남구청 누리집 및 공모전 사이트인 ‘올콘’과 ‘씽유’ 등에 미디어아트 전시작가 공모전 계획을 공지했다.

작품 속 작가의 고뇌와 열정, 노력을 높이 평가하면서 향후 작품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백운광장 미디어월을 통한 작품 송출과 함께 최대 1500만원까지 작품 임대료를 지급하기로 했다.

이번 공모전은 사업자 등록을 마친 미디어아트 작가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자유이며 지역민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함께 예술적 감상미를 선사하는 대중적 작품을 우선 순위로 선정한다.

참여 작가 또는 팀별로 자신 소유의 5개 이상 미디어아트 영상을 제출해야 하며 작품 규격은 음향을 갖춘 Full-HD 이상 MP4, MOV 등의 영상 파일이다.

접수는 오는 3월4~6일, 결과는 최종 심사를 거쳐 3월말 발표할 예정이다.
정상아 기자 sanga.jeo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