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일보]광주상의, 오는 27일 광주경제포럼 조찬강연회
김현철 서울대 국제대학원장 초청
2024년 02월 20일(화) 14:50
광주상의
광주상공회의소는 오는 27일 라마다플라자광주호텔 대연회장에서 제265차 광주경제포럼 조찬강연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의 김현철 원장을 연사로 초청해 저성장시대의 경영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

이번 강연에서는 팬데믹의 장기화와 금리, 물가, 환율 등 3고 현상, 주요국들의 보호무역주의 강화 및 글로벌 정세 불안 등이 겹치면서 갈수록 어려워지는 한국의 경제상황에 대한 현실적인 진단과 함께 지역 기업이 과거에 겪어보지 못했던 저성장시대를 돌파하기 위한 적절한 대응방안들이 제시될 예정이다.

김 원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 학사와 석사를 거쳐 일본 게이오대학교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교수이자 원장을 맡고 있다.

김 원장은 일본 나고야 상과대학과 쓰쿠바 대학 교수, 일본 경제산업성 프랜차이즈 연구위원을 지내는 등 손꼽히는 ‘일본통’이자 대통령비서실 경제보좌관을 지낸 글로벌 경제전문가다. 한국자동차산업학회장과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을 역임하는 등 우리지역 주력산업과 중소기업 전반에 대한 이해도가 매우 높다는 평가다.

이후형 광주상의 본부장은 “장기화될 것으로 우려되는 저성장시대 속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동력을 마련하기 위한 새로운 전략과 해법이 제시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지역 기업인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비는 광주상공회의소 회원사는 무료, 비회원사는 1인당 2만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gjcci.or.kr)를 참고하거나 기획조사본부(062-350-5864)로 문의하면 된다.
최권범 기자 kwonbeom.choi@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