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일보]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고영우 회장 취임
2024년 02월 06일(화) 17:34 |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고영우 회장 취임 |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 제5기 고영우 회장 취임 |
행사에는 노관규 순천시장, 소병철 국회의원, 박정선 전남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 고영우 순천시소상공인연합 회장, 류승석 직전 회장, 이갑주·조계훈 고문, 서갑원·신성식·손훈모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성수 진보당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진남 전남도의원 등이 참석했다.
정홍준·김영진·강형구·박계수·오행숙·이복남·김미연·장경원·장경순·이향기·김태훈·양동진·최현아·최미희·이세은·우성원 순천시 의회 의원, 김종재(구례군), 박종태(함평군), 장경자(고흥군), 김경수(화순군), 이훈(영암군), 서정훈(해남군), 고구주(곡성군 소상공인연합회장), 최남휴 순천농협 조합장, 이성기 순천광양축협 조합장, 서종필 중소벤처기업부 동부사무소장, 문종현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순천센터장, 박준덕 소소뱅크회장 및 회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박구윤 가수의 특별 출연으로 식전 행사를 진행한 행사에서 노관규 순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이임하는 류승석회장님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새로 취임하신 고영우 회장님과 연합회 임원 여러분께 축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노 시장은 “소상공인 권익 보호와 경제적 지위 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고금리, 고물가와 정부 긴축재정 등으로 당면한 현실이 쉽지만은 않지만, 앞으로가 더 기대가 된다”고 했다.
그는 “지난해 순천을 방문한 천만 명에 가까운 소비 군은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고 높아진 도시브랜드는 정부의 아낌없는 예산 지원으로 이어졌다. 소상공인들을 포함한 품격 높은 시민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4월1일 정원박람회 개장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고 덧붙였다.
고영우 회장은 취임사에서 ““참석해 주신 28만 순천시민의, 순천시민에 의한, 순천시민을 위한 2023 국제정원박람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신 노관규 시장, 전남도의회를 이끌어 준 서동욱 의장, 순천시의회를 이끌어 주신 정병회 의장, 김진남 전남도 의원, 순천시 의회 의원님들과 박정선 전남도 소상공인연합회장, 이갑주 직전 도회장과 조계훈 1.2.3기 순천시 회장에 감사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류승석 직전 회장의 업적을 이어받아 소상공인 발전을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순천시와 순천시 소상공인연합회가 업무협약을 맺고 상호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순천=배서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