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노인의 날 행사
2023년 10월 17일(화) 15:05
강진군이 지난 13일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강진만 생태공원 축제장 일원에서 개최 했다
강진군이 지난 13일 경로의 달을 맞아 효의 가치를 되새기고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제27회 노인의 날 기념식 및 경로의 달 행사를 강진만 생태공원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장 특설무대에서 개최했다.

17일 강진군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지역 어르신과 강진원 강진군수, 김보미 강진군의회 의장, 황호용 대한노인회강진군지회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1100여 명이 자리를 가득 메운 가운데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축하공연, 중식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식전공연에서는 강진노인대학의 사물놀이, 성전면 한마음 난타, 강진군 경로당 여가지도자들의 사랑의 메아리, 강진읍 노인복지회관의 실버댄스가 있었다.

기념식에서는 올해 100세를 맞이한 군동면 오덕임(여) 어르신에게 건강과 장수를 상징하는 장수지팡이 청려장을 전달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건강한 모습으로 100세를 맞이하신 오덕임 어르신께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더욱더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황호용 회장은 “지역을 위해 기꺼이 헌신해주신 어르신과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오늘은 어르신을 위한 날인만큼 흥겹고 알찬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진=김윤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