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의, 미래신산업 진출 지원 기업 모집
사업계획서 작성지원 등 50개사
2023년 08월 31일(목) 15:45 |
광주상공회의소 전경 |
광주상의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주시,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지원하는 2023년 광주지역혁신프로젝트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9월11일까지 수혜기업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미래신산업 진출 가능성이 높은 광주시 소재 기업으로 비즈니스모델 수립 지원, 피보팅 사업전환 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R&D(연구개발) 사업계획서 작성지원, 투자유치 제안서 IR 제작지원, BtoB 홍보간담회 개최, 미래신산업 전시박람회 참가지원 등 50개사에 대해 총 1억87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R&D 기술사업화 사전실증지원은 모빌리티, 인공지능, 문화콘텐츠, 에너지, 메디헬스케어 등 광주시 9대 대표산업 관련해 시제품 제작을 기업당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기업의 미래신산업 진출을 가속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정부 R&D 사업계획서 작성지원은 연구개발 기획역량 부족으로 그동안 정부부처 등 R&D 공모과제 참여가 어려웠던 지역 유망기업에게 R&D 사업계획서 작성을 기업당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미래신산업 관련 국내 전시박람회의 부스비, 장치비, 홍보비 등을 기업당 2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하는 미래신산업 전시박람회 참가지원은 지역 유망기업의 실질적 비즈니스 거래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사업 공고문은 광주상공회의소 홈페이지(www.gjcci.or.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오는 9월11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한면 된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삼중고와 중국경기 침체 등 대내외 악재로 지역기업의 매출급감, 고용률 하락이 불가피한 상황이다”면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기업에 미래신산업 진출 기회를 제공하고 매출증대 및 고용창출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곽지혜 기자 jihye.kwak@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