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 조합원 모집
최대 지상 27층 중소형 407가구 규모
저렴한 가격, 교육·교통 등 인프라 강점
저렴한 가격, 교육·교통 등 인프라 강점
2023년 04월 13일(목) 09:55 |
‘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 조감도 |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407가구(예정) 규모로 전용면적 61㎡~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광주두암 신일 해피트리 더퍼스트’는 건설회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토지를 매입해 사업을 추진하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같은 지역 시세 대비 10~20%가량 저렴하다.
조합원 가입자격은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현재 해당지역 내 거주기간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자이거나 전용면적 85㎡ 이하 주택 1채 소유자면 누구든지 가능하다.
단지는 반경 2㎞ 내 교육·교통·문화·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는 평가다. 대형마트와 대형 재래시장, 종합병원,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곳에 들어선다. 또한 시외버스, 시내버스 등 대중교통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고, 동광주IC를 통해 시내뿐 아니라 타 지역간 접근성도 높다. 교육시설로는 무등도서관, 전남대, 문화초교, 신광중이 가깝고, 동신중·고, 동신여고, 두암중 등 초·중·고도 자리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우산체육공원, 우산근린공원 등도 이용하기 편하다.
특히 북구 일대는 다수의 도시정비사업이 곳곳에서 진행 중으로 앞으로 광주에서 손꼽히는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재개발·재건축 사업 외에도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인 ‘광주역복합개발사업’등의 개발도 가시화되고 있어 향후 지역 발전 가능성이 높은 만큼 미래 가치도 크다. 이 외에도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 개통이 2026년 계획돼 있다. 광주도시철도 2호선은 1단계 구간(광주시청~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광주역)이 2026년 개통할 예정이며, 이어 순차적으로 2구간(광주역~전남대~수완지구~광주시청), 3구간(백운광장~효천역) 등이 개통된다.
시행은 (가칭)두암동지역주택조합이며 시공은 신일건설이 맡는다. 주택전시관은 광주 농성동 서구청 인근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