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재육성아카데미,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운영
2023년 03월 22일(수) 11:37 |
(사)인재육성아카데미(이사장 강행옥)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3년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과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기관에 선정됐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제공 |
22일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지난 프로그램 운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3년 연속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및 산업현장에 대한 체험을 통해 직무탐색 기회 제공과 진로설정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올해 총 9회에 걸쳐 250명의 △특성화고교생대학교재학생 △미취업청년 △구직단념청년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여자 수요에 맞춰 △기업CEO·인사담당자 특강 △현직자멘토링 △기업탐방 및 직무체험 △청년고용정책 설명회 △산업별 직무교육 △유형별 면접클리닉 △이미지 클리닉 △퍼스널 브랜딩 등 간접적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구성·운영해 다양한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오는 4월 동강대학교 방사선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지난 3월 선정된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청년들의 직무 경험 및 기회에 대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 신설된 유형으로, 미취업 청년이 기업에서 제안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80시간 이상의 사전 직무교육과정을 거친 후 1개월간 기업제안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프로젝트를 제안한 기업 담당자 멘토링을 통한 코칭 및 피드백이 지원되며, 결과물 발표를 통해 실무적 직무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홍보마케팅과 생산관리 2개의 직무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운영된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미취업 청년 100명을을 대상으로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방침이다.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은 오는 5월부터 참여자 모집을 진행하고, 7월 개시할 예정이다.
김지복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센터장은 “기업탐방형 일경험 프로그램에 이어 프로젝트형 일경험 프로그램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는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청년들이 다양한 실무적 경험을 쌓아 당당하게 사회 진출을 위한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향후 청년 일경험 지원사업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 군부대 및 개인은 무등사랑 홈페이지(www.mdsarng.com)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가타 문의 사항은 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으로 하면 된다.
강주비 기자 jubi.kang@jn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