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상사화 축제 연계 불갑사 관광지 확장 조성
2022년 02월 10일(목) 15:00
영광 불갑사. 영광군은 '불갑산 상사화 축제'와 연계한 불갑사 관광지 확장 조성사업을 추진중이다. 영광군 제공
영광군은 머물면서 즐길 수 있는 관광지 조성을 위해 '불갑산 상사화 축제'와 연계한 불갑사 관광지 확장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그동안 난항을 겪었던 토지 및 지장물 보상협의가 소유자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잘 마무리되어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올해는 부지 정비, 교량 2개소 설치, 상․하수도관 매설 등을 추진한다. 2023년에는 기존 상가 이전을 완료할 방침이다.

불갑사 관광지와 불갑저수지까지 불갑 테마공원 주변 정비사업, 불갑저수지 관광자원화사업, 불갑저수지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등 연계 관광자원을 개발할 예정이다.

천년 고찰 불갑사는 영광군 대표 관광지로 보물 제830호 대웅전을 비롯한 귀중한 문화재를 품고 있다.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는 코로나 19 확산 이전 80만 명에서 100만 명의 관광객이 찾아왔으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비대면 축제에 12만명이 방문할 정도로 전국적인 가을꽃 축제로 유명하다.

군은 불갑사 관광지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관광편의 증진과 수용태세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인 만큼 조기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영광=김도윤 기자 dykim2@jnilbo.com